개인 정보 처리 방침

주식회사 에이와인(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①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상담, 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정보 수집목적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정보 연락처,서비스 이용시각, 이용기록,  서비스 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방지, 만족도 조사, 서비스 품질 확인 및 개선
회원가입 시 필수정보 성명, 연락처, 비밀번호, 생년월일 회원가입, 중복확인, 서비스 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만족도 조사, 주류판매관련 성인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시 선택정보 이메일주소  서비스 제공 및 상담, 서비스 품질 확인 및 개선
서비스 이용 시 선택정보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계좌번호, 신용카드 가상번호 결제, 취소, 환불, 결제계좌등록관련 업무, 예금주 확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 확인, 결제수단 인증, 결제도용 방지

③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웹 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면 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①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결제, 물품 또는 경품 배송, 본인인증 및 연령확인, 자료분석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③ 마케팅에의 활용

푸시, SMS, 이메일 광고 전송,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으며,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법령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주)피에이치피스쿨닷컴 데이터 보관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Toast SMS, MMS등 문자메세지 발송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카카오 SMS, MMS등 문자메세지 발송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 고객 상담 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Amazon Web Service 데이터 보관 및 인프라 관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주식회사 다날 본인인증 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아임포트 주문 연동 및 전자결제 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한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가입 및 관리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단. 다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재화/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결제 / 정산완료 시까지 (단. 다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광고 게재 종료 후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금융거래의 관한 기록 : 5년

3)회사 내부방침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10년

6. 장기 미사용 고객의 휴면 정책
1.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고객(장기미이용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게 되며, 대상자에게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 주소를 통해 안내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5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규정된 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2.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절차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가입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회, 수정, 가입해지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계약해지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의 정의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상품정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변경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 류시두

소속 : 운영팀

Email : hello@awine.com

전화번호 : 010-2495-6638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이용약관

본 이용약관은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와인(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홈페이지 에이와인(이하 ‘사이트’)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② ‘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신규 약관의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사이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사이트’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주류에 대한 정보 제공

② 이용자가 원하는 주류를 찾기 위한 검색 및 추천 서비스

③ 이용자 및 주류 업체간 거래 촉진을 위한 광고 서비스 제공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이용자가 제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사이트’ 서비스 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9)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1)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위 ①항과 ②항에 따라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 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푸시알림(App Push), SMS, LMS, 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정보 제공에 대한 구체적인 범위와 기한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방침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안내된 “수신거부방법”에 따라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송된 광고성 정보에 대해선 적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에게 [정보통신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 다만,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③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제12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광고 등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서비스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③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정기적인 결제는 계속 이루어집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이용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용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개인 정보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4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 간의 의사소통에 있어 각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5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②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공지 일자: 2023년 03월 24일

적용 일자: 2023년 03월 24일